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시게이트(ST3000DM001) 하드 디스크가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새롭게 하드 디스크를 구매하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하드 디스크를 판매했는데, 구매자분께서 연결해 보았더니 “I/O 장치 오류로 인해 요청이 수행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면서 하드 디스크가 인식이 안된다고 하는 것이다.

판매하기 전에 Crystal Disk Info와 GM데이터의 HDD Scan을 이용하여, 배드섹터등 문제가 없는것을 확인하고 판매했기 때문에 더욱이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구매자분께 환불을 해드리고 하드 디스크를 다시 돌려받아 해결방법이 어떤게 있을지 검색을 해보았으나, 데이터 복구와 관련된 이야기만 있었고, 특별히 해결방안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생각을 해본게 하드 디스크를 가져가는 상황에서 가해진 충격으로 인하여, 하드 디스크의 커넥터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그래서 커넥터가 있을만한 부분인 하드 디스크의 보드부분을 뺐다가 다시 끼워보기로 했다.

내가 가지고 있던 시게이트 하드 디스크는 아래와 같이 5개의 별모양 스크류가 설치되어 있었다.

아래와 같이 기판만 들어내진다.

하드 디스크에 2개의 커넥터가 존재하는것을 볼 수 있다.

먼지만 제거해도 좋지면, 지우개가 있다면 지우개로 금속 부분을 지워주면 좋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진행했다.

결과는 대성공.

별도로 하드 디스크 복구 업체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히 해결 되었다.

하드 디스크 인식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 복구 업체 방문전에 해보시길 추천 한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