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에 구입한 시놀로지 나스 DS718+ 로 업그레이드 했던 내용 공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S215j 보다, 성능이 훨씬 좋은 DS718+가 이벤트로 저렴하게 판매 하길래 구매해서 교체를 진행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S215j의 데이터는 어떻게 될까 고민이 많았는데,

같은 시놀로지끼리의 마이그레이션은 생각외로 손쉽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단 기존 DS215j의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새롭게 구입한 DS718+ 슬롯에 똑같은 순서로 넣고 부팅을 합니다.

그런 후에 웹 브라우져로 NAS를 접근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Synology DiskStation이 기존 사용하던 DS215j 가 DS718+로 바뀐것을 감지했다는 화면 이에요.

“마이그레이션” 버튼을 눌러 마이그레이션을 시작 합니다.

DSM(DiskStation Manager) 설치 유형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1. 마이그레이션 : 내 데이터 및 대부분의 설정 유지
    대부분의 파일과 구성이 기존 NAS에서 다른 NAS로 마이그레이션되고 보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2. 재설치 : DiskStation 재설치 및 내 데이터 유지
    DiskStation 재설치를 수행합니다. 모든 시스템 구성은 기본값으로 복원되지만 데이터는 수정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저는 1번을 선택했어요.

1번과 2번의 차이는 Synology DiskStation의 기존 설정 내용을 유지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차이에요.

기존에 설정한 내용이 많아 저는 유지하는 쪽으로 선택했습니다.

“>” 버튼을 눌러 마이그레이션을 시작 합니다.

마이그레이션에 걸리는 시간은 5분 내외로 길지 않았습니다.

DSM 로그인하면서, DSM을 강제로 다시 설치하게 하는 것 이외에 DSM의 설정과 기존 데이터들은 모두 안전하게 잘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예전에 ipTIME NAS에서 시놀로지로 이사올때 만큼의 수고로움은 없어서 다행이였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업그레이드 하실분들 참고하세요!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