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1일 토요일 방문한 국립 희리산 자연휴양림 연립동 애기풀 입니다.

애기풀은 6인실이며, 평일 75,000원, 주말/성수기 134,000원에 이용 가능 합니다.

연립동 애기풀, 괭이밥, 꽃무릇, 매미꽃은 같은 6인실에 집 구조가 같거나 대칭 구조로, 연립동 6인실 숙박 하시는 분들은 애기풀 내부를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고라니, 너구리, 산토끼, 멧돼지가 연립동 3동이며, 애기풀, 괭이밥, 꽃무릇, 매미꽃은 연립동 2동, 참나무, 잣나무, 해송, 소나무는 연립동 1동입니다.

이렇게 연립동 3개가 모여있는데,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여 길가에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진 끝에 보이는 집이 연립동 3동이며, 사진 가까이에 보이는 집이 연립동 2동 입니다.

제일 가까이에 보이는 1층이 꽃무릇이고, 2층이 애기풀 입니다.

연립동 사이에 각각 자동차 2대 분량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연립동 1동의 모습입니다. 연립동 1동은 그나마 주차공간이 여유롭고, 주차장 오른쪽에 쓰레기 분리수거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까이서 찍은 연립동 2동의 모습입니다. 사진의 1층은 매미꽃, 2층은 괭이밥 입니다. 가운데 통로로 2층을 오갈 수 있습니다.

연립동 2층 입니다. 1층은 꽃무릇, 2층은 애기풀 입니다.

연립동 1, 2, 3동은 바로 앞에 산천호를 끼고 있습니다. 풍경이 매우 이뻐요.

입구를 열면 열쇄를 꽂는곳이 있습니다. 열쇄를 꽂아야 전기가 들어와요. 아래 외부등은 밤에 출입시에 유용합니다.

현관문에 쓰레기장 위치 안내문이 적혀있습니다.

현관 왼쪽에는 신발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안에는 빗자루와 쓰래받이가 있습니다.

현관 오른편에는 온수기함이 있는데, 잠겨 있습니다.

현관을 지나면 왼편에 욕실이 있습니다. 리모델링 된것인지 아주 멋지게 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이 굉장히 넓어서 좋은데, 욕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잠시 해봤습니다. ㅎㅎ

세면대 위에는 세면도구를 놓기에 조금 협소해서 세면도구를 놓을 수 있도록 일자형 스탠드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화장지의 질도 튼튼해서 좋고, 변기의 물도 시원하게 잘 내려가서 좋았습니다.

욕실내부에 옷걸이가 없는점은 욕실을 여러사람이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 단점입니다.

현관에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주방입니다.

하이라이트형 전기렌지 2구짜리, 삼성 냉장고, 쿠쿠밥솥이 있습니다. 전자렌지나 정수기는 없어요.

주방과 거실사이 벽면에는 거실 온도 조절기가 있습니다.

거실의 모습입니다. 에어컨이 준비되어 있고, 큰 상이 1개 있습니다.

옆에 배란다로 나가면 산천호를 볼 수 있어요.

배란다에 에어컨 실외기도 있고, 협소하고 바닥이 깨끗하지는 않아서, 날씨가 따뜻해 진다고 해도 배란다에서 호수풍경을 보면서 밥을 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거실 반대편에는 리모컨 함과 삼성TV, IPTV 셋톱박스가 있습니다.

옷걸이가 방안에만 있는데, 거실에도 옷걸이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실 천정은 상당히 높습니다.

거실 오른편에 위치한 방 입니다.

방으로 들어가면 왼쪽(산천호)과 오른쪽(산)에는 창문이 있고, 정면에는 옷걸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왼편 호수가쪽 창문의 풍경입니다.

오른편 산쪽 풍경입니다.

방 내부에 큰 이불장이 있습니다.

큰 이불장 때문인지 방에서는 3명정도 잘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립 희리산 자연휴양림 애기풀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방은 이불장 때문에 최대 3명정도 밖에 못 들어가지만, 거실이 상당이 넓은 편이라서 3명이상도 잘 수 있을거 같습니다.

리모델링 된거 같은 화장실은 마음에 들고, 주방도 다른 자연휴양림과 크게 다르지 않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멋진 호수 풍경과, 깜깜한 밤에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해송 숲길, 밤에 하늘에서 별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희리산 자연휴양림에서 하룻밤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된 거 같습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