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9일 구매한 플레오맥스 MO-ER100 마우스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Microsoft Sculpt Ergonomic 마우스와의 비교 내용 입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Microsoft Sculpt Ergonomic 마우스가 고장으로 A/S를 받게 되었는데, A/S 받는 동안 임시로 사용할 마우스를 보던중, MO-ER100 마우스가 비슷하게 생긴것에 호기심이 생겨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외부 모습 입니다.
비닐 포장이 한겹 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벗겨낸 모습 입니다.
뒷면에는 마우스의 스펙이 적혀있어요.
플라스틱 커버를 벗겨낸 모습 입니다.
스카치 테잎으로 잘 고정되어 있는 모습 입니다.
마우스 아래 상자에는 간단한 설명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겉 표면에는 유광 재질을 보호하는 테이프가 씌워져 있습니다.
후면 모습 입니다.
필름을 벗겨내면 아래와 같이 일시적으로 하얗게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모두 색이 돌아오긴 하지만, 스크레치는 없어지지 않네요.
MS 인체공학 마우스와 비교해본 모습 입니다.
무게는 MS 마우스가 건전지 만큼(AA형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더 무거운거 사실 입니다.
기능은 ER100이 왼쪽 앞뒤 버튼 2개와 중간에 마우스 휠 버튼 1개, DPI 조정 버튼 1개로 MS 인체공학 마우스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합니다.
아래 부분을 찍은 모습 입니다.
사진에서보면 ER100이 MS 인체공학 마우스보다 훨씬 커 보이는데, 마우스 굴곡때문에 옆으로 누우면서 발생한 착시 효과 입니다.
높이와 넓이등 크기는 거의 비슷 합니다.
차이가 나는 부분은 마우스 움직임을 포착하는 센서가 다른데요.
ER100은 빨간색으로 일반 적외선 방식이고,
MS 인체공학 마우스는 파란색으로 레이져방식 입니다.
MS것이 더 정확하고, 무엇보다 유리위에서도 동작이 되는등 센서가 차이가 있습니다.
MO-ER100 가격은 2020년 5월 29일 기준으로 택배비 포함해서 1만원 후반대로 구매가 가능하고, MS Sculpt Ergonomic 마우스는 4만원 후반대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가성비로 보면 ER100이 저렴한 가격에 인체공학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아래 MO-ER100 메뉴얼은 참고 하세요.
0개의 댓글